Life/Daily

100% 통밀빵 칼로리와 가격, 황금똥빵 방문기

뭐 어때 2017. 12. 6. 13:46

다이어트가 참 쉽지 않아요... 작년에 3개월 동안 12kg 감량한 경험이 있어서 '살이야 찌면 빼면 되는거지' 라는 마음으로 이번 년도 무리 좀 했더니... 무려 8kg 증가 했더라구요. 작년에도 가장 애 먹은 게 먹는 양을 줄이는건데, 이번에도 쉽지 않아서 먹은 양을 못 줄이겠으면 건강하게 먹자 라는 생각에 통밀빵을 구매했어요.


통밀빵도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설탕 등 이것저것 첨가제를 집어넣은 이름만 통밀빵과 100% 통밀로 만드는 통밀빵이 있는데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당연히 100% 통밀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통밀빵 파는 곳이 여러 곳이라 선택하기 어려웠는데 회사 근처인 종로5가에 '황금똥빵' 에서 통밀빵 80g 한 개당 1,000원에 판매 하기에 직접 방문해서 20개 사왔어요. 인터넷에서도 판매하는 곳인데 가깝기도 하고 어떤 곳에서 만드나 직접 보고 구매하려고 방문했는데 매장이 굉장히 청결하고 만드시는 분들도 위생에 신경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 통밀빵 20개 구매했더니 2018년 캘린더와 피터빵 1개 서비스로 주셨어요 개이득



 

 


100% 통밀빵이라 일반 밀가루 빵에 비해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오래간다 해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또한 이 곳에서 파는 통밀빵은 無 첨가제, 설탕, 버터, 방부제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통밀빵 칼로리는 80g 기준, 196칼로리에요. 다른 곳과는 조금씩 차이날 수 있지만 80g짜리 100% 통밀빵이라면 비슷한 칼로리일 것으로 보여요. 2개를 섭취해도 400칼로리가 넘지 않기 때문에 저녁은 통밀빵 2개로 해결하기로 했어요.



 

 


빵 크기가 살짝 작아보이기는 한데 한 입 베어물고 속을 들여다보면 빵의 밀도가 굉장히 높은 걸 알 수 있어요. 일반 빵집에서 판매하는 80g짜리 빵은 부풀렸기 때문에 빵 중간중간 공기층이 있어 커보이는 반면 통밀빵은 100% 통밀이라 그런지 밀도가 높더라구요.


직접 먹어보니 설탕 등 첨가제가 안 들어가서 그런지 심심한 맛이지만 아메리카노, 우유랑 같이 먹으니 굉장히 고소하고 담백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포만감이 굉장해 샐러드 먹을 때 보다 덜 배고프다는 것이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장 활동이 좋아졌다는 점... 구매처는 네이버에 '종로5가 황금똥빵' 검색하면 나와요. 인터넷으로도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