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Tip

애드센스 수익지급, 카카오뱅크로 받다.

애드센스 수입지급

(수입 → 수익 오타)


방치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드디어 애드센스 수입이 발생했다. 애드센스는 벌어들인 수익이 $ 100, 즉 한화 10만 원 이상이어야 지급이 가능한데 방문자수가 적어 수입이 없다시피 하니까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다. 애드센스수익지급 받는 것이 처음이라 어찌할바를 몰랐으나 보기 보다 간단해서 금방 해결하게 됐으며 나처럼 처음인 사람을 위해 그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애드센스수입지급받기1

 

애드센스수입지급받기2

 

1. 구글 애드센스 관리페이지로 접속 후 본인의 잔고를 확인, 화면 좌측의 지급 탭으로 진입한다.


2. 지급 화면 오른쪽 하단의 지급 받는 방법 탭에서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3. 결제수단 추가 화면에서 본인 정보를 입력 후 저장 후 기본 지급 계좌로 설정한다.


이 때 입력하는 내용(예금주 이름, 은행 이름 등) 모든 것은 영문으로 입력해야 된다. 반드시 주의해야할 것이 있는데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를 영문으로 작성할 경우 KAKAO BANK 인데, 이를 곧이곧대로 적어서는 안된다. 은행마다 영문 은행명이 정해져 있으며 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위 사진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서 캡처한 것이다. 각 은행사에 문의하거나 고객센터에서 SWIFT를 검색 시 영문 은행명과 SWIFT CODE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작성해야 한다.


또한 은행마다 외화 입금 수수료 또한 다르다. 카카오뱅크는 애드센스 수익지급 시 약 5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금액이 높을 경우 수수료 또한 높아질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은행에 비해 저렴한 편이니 가급적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