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Game

(피시방) 10월 PC방 게임 순위와 점유율

뭐 어때 2017. 10. 11. 15:48

PC방 게임 점유율을 보면 현재 가장 핫한 게임을 알 수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즐겨하는 게임은 친한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있고 다른 사람과 같이 게임하고자 할 때 PC방을 방문하다 보니 이런 말이 생기는 것인데 PC방 게임 순위를 확인해보면 굉장히 놀라운 점 몇 가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순위는 2017년 10월 10일 기준입니다. 전국 PC방을 상대로 조사된 결과이기 때문에 굉장히 정확한 결과임을 알려드리며 가정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한민국 게임 순위는 아니며 어디까지나 피시방에 한정된 순위임을 알려드립니다.



역시나 아직까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1위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2위인 배틀 그라운드와 점유율 1.6% 밖에 차이 나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1, 2위 순위가 언제 뒤바뀌어도 이상하지 않을 차이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배틀 그라운드는 '유료게임'이라는 것입니다.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하는 게임 대다수가 PC방 점유율이 굉장히 낮다는 것을 감안하면 배틀 그라운드의 피시방 게임 순위 2등은 굉장히 이레적인 결과라는 것을, 만약 무료 게임이었다면 진작에 1위를 쟁취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