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파워블로거 되는법 함께 알아가요

뭐 어때 2017. 7. 31. 12:33

 블로거들은 다양한 용도로 블로그를 활용합니다. 일상을 기록하는 일기장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본인이 사용해본 제품 리뷰를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파워블로거가 되고자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파워블로거가 되고자 하는 이유 역시 제각각인데 많은 사람들의 선망을 받고자 하는 사람도 있지만 스폰서를 통한 수입을 얻고자 하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인터넷에 널리 알려진 대로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은 적게는 수백, 많게는 천 단위로 수익을 얻는다고 하니 부업 삼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C-Rank 도입으로 최적화 마저 이뤄지지 않는 상황이라 진입 장벽이 높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C-Rank 란?


 과거 네이버 블로그는 2주에서 4주가량 주기적으로 게시글을 작성할 경우 네이버 검색 시 상단에 랭크 되도록 블로그 최적화가 이뤄졌으며 이로인해 최적화 공장의 등장으로 검색의 질이 떨어져 2016년부터 최적화 블로그가 생성되지 않게 됐습니다.


 그 후 도입된 것이 C-Rank인데 과거에는 최적화가 이뤄진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이라면 맛집이든, 제품 리뷰든, 음악이든 주제 상관없이 무조건 상위 랭크됐지만 현재는 맛집 블로그라면 맛집만 제품 리뷰 블로그라면 제품 리뷰만 음악이라면 음악만 상위 랭크가 되도록 블로그의 전문성을 따져 랭크 순위가 달라집니다. 그로인해 네이버 검색 이용자는 전문성을 갖고 있는 블로거의 양질의 글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검색의 질은 올라가지만 새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은 적게는 수백, 많게는 수 천개의 글을 작성한 블로거와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어려움을 겪고 파워블로거 되는법을 찾아 수백만 원에 달하는 고액의 강의를 듣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도움이 된다는 후기를 찾기 굉장히 어렵고 강의를 듣고 온 사람임에도 블로그의 질이 높아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저 역시 한 때 네이버 블로그를 2년 가량 운영했었고 평균 일일 방문자 5~6,000명 최고 일일 방문자 110,000명을 기록했던 블로거였으나 오락가락하는 네이버 블로그 로직을 대응하는 것도, 한 번씩 찾아오는 저품질도 지겨워 마음 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티스토리로 옮기게 됐습니다. 티스토리는 처음 운영하다 보니 어떤 방법으로 운영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이 도움되는지 알 수 없어 이곳 저곳 찾아 헤메다 아이보스라는 곳을 알게 됐는데 현직 마케터로 활동하는 유저들과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거로 활동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라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파워블로거를 꿈 꾸는 사람들과 현직 마케터분들과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곳은 많지 않으며 무엇보다 이같은 양질의 정보를 무료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드뭅니다. 저도 한 때 파워블로거 되는법을 찾아보고자 이곳저곳 헤맸으나 대다수가 본인의 원하는 바만 이루고자 하는 곳이 많았으나 이 곳은 다른 곳과 다르다 느꼈기 때문에 소개해드리며 때문에 현재 블로그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보스 바로가기

당신의 클릭 한 번이 작성자를 춤추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