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Review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큐브박스

뭐 어때 2017. 8. 8. 12:10


최근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2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스피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일반인이기 때문에 제품 안내에 적혀있는 출력 등 스펙을 봐도 도통 뭐가 뭔지 몰라서 뽐x라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참고했는데 '웬만한 4~5만원대 스피커 보다 낫다' '이전에 출시된 흰색, 검은색 큐브박스는 못 들을 수준이었는데 이 제품은 훌륭하다' '휴대성이 좋고 고음은 아쉽지만 저음은 굉장히 마음에 든다'는 댓글을 보고 구매하게 됐습니다.





구매하고자 제품 상세 정보를 확인했을 때 핑크 노이즈가 어떻고 이중사출 구조가 어떻고 일체형 베이스 라디에이터가 어떻고는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3W x 2 출력, 마이크 내장으로 통화 기능, 사용시간 최대 8시간, 충전시간 약 2시간 30분 이 부분만 이해가 가능했고 예전에 구매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해보니 출력이 훨씬 높고 사용시간도 굉장히 길어서 주저하지 않고 구매하게 됐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상품평을 확인해보니 샤오미 1세대 원통형 스피커와 큐브박스 흰색, 검은색 스피커는 퀄리티가 굉장히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큐브박스


제가 구매했을 때는 약 25,000원이었으며 2017년 8월 기준으로 저렴하게 구매한 편입니다. 예전에 출시된 샤오미 스피커들이 가격이 점점 낮아졌듯이 이 제품 역시, 현재도 저렴한 가격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더욱 가격이 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상자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2세대라고 기재돼있지만 골드 색상은 같은 2세대인 흰색, 검은색 스피커와는 전혀 다른 성능을 보여준다는 것이 일반적인 구매자들의 평입니다.





과거 샤오미 배터리를 사용했을 때는 중국 제품이다 보니 한글을 찾아볼 수 없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를 사용하다보니 제품설명서에도 한글이 기재됐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큐브박스 골드 제품은 제품 온오프, 블루투스 연결 시 한국어 음성 안내가 나온다는 점도 신기했습니다.





제품상자 안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본품, 파우치, 설명서 세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다 보니 이것저것 잡스러운 부가품들이 들어가지 않은 것 같고 그래서 더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골드 색상이며 전면, 후면, 상단, 하단은 금색이고 측면은 하얀색이고 하단에는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고무패킹이 달려있습니다.





한 쪽에는 USB 충전 포트, 마이크, 오디오 케이블 연결포트가 있고 반대쪽에는 전원 버튼, 스피커 볼륨 버튼, 배터리 잔량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디자인이 깔끔하고 간결한 편이고 감도도 좋아서 편리했으며 마이크가 달려있다 보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 도중 전화가 왔을 때 스마트폰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약 일주일간 집에서 스피커 대용으로 사용하고 여의도 나들이 갔을 때도 사용해봤는데 출력이 너무 크다 보니 집에서도, 여의도에서도 최대 크기로 틀어놓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소리를 최대로 키워도 갈라진다거나 잡음이 들린다거나 찢어지는 소리 하나 없어서 마음에 들었고 저음이 굉장히 좋아 빔프로젝트에 연결해 영화 볼 때 사용할 때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고음에서는 살짝 안타까운 모습을 보였으니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저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고 블루투스로만 사용하다 보니 실제로 오디오 케이블 선을 연결하면 고음이 보다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당신의 클릭 한 번이 작성자를 춤추게 합니다